Site icon 투자공작소

옵션 매매 결과(2019년 11월 08일) : 퀄컴(QCOM), 간만에 텐배거!

안녕하세요, 여러분!
공작단장입니다.
오늘 간단히 보여드릴 종목은 퀄컴(Qualcomm, NASDAQ: QCOM)입니다.
간만에 텐배거(Ten Bagger)하나 나왔길래 자랑삼아 겸손한 마음으로 설명해 드립니다.
지난 2월 7일, 퀄컴의 주가가 충분히 낮아졌다는 판단하에 장기로 들고갈 옵션 하나 오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2020년은 여러모로 힘든 해가 될 것 같아 2021년 만기 콜 옵션 매수를 통해 장투 존버를 하기로 했습니다.
콜 옵션 매수
계약 개시일: 2019년 2월 7일

QCOM 2021년 1월 15일 만기 행사가 $60 콜 옵션 매수

매수 포인트 (매수액): $3.50 ($350.00)
다행히도 진입시점은 당시 저점에 가까왔습니다.

일단 만기일까지 매수 당시 거의 2년이나 남아있었고, 퀄컴에 대해서는 지난 CES2019 투자레터를 작성하며 자신감이 있던 터라 청산계획은 특별히 잡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CES2019 투자레터를 구입해서 읽고 참고하신 분들은 로쿠(ROKU)니 퀄퀌(QCOM)이니 아주 재미있는 한 해를 보내고 계시겠죠? 축하합니다. ^^
어쨌거나 일부러 청산계획을 안잡는 경우 말고, 저는 항상 포지션을 오픈하면 탈출계획을 세워놓습니다.
뭐, 이번에야 장투할꺼니까…그까이꺼 대~충…

세 배? 다섯 배?
이왕이면 열 배(Ten Bagger)로 가자!
10배로 정하고 주당 $35로 주문을 넣어 놓고 때때로 생각날 때마다 주문을 업데이트 하고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제가 요즘 회사업무로 너무 바빠서 아침에 미국장 시작 전에 뉴스 읽고 ‘미국장 아침늬우스‘올리는 거 말고는 장중에 들여다 볼 기회가 별로 없어요. ㅠㅠ
요즘 장이 좋기는 하다~라고 생각은 했는데…
오늘 점심을 먹으면서 전화기를 보니까 ‘으응~ 퀄컴이 팔렸네~’

우잉?
퀄컴이 왜에?
어떻게?
무슨 일로?

아…지난 이틀 동안 관세철폐(혹은 완화)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폭발이었군요.
제가 매수했을 때가 왼쪽 아래의 화살표였는데, 오늘(오른쪽 화살표) 매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청산결과:
계약 정리일: 2019년 11월 8일


최종 청산가: $35.00 ($3,500.00)

투자 대비 확정 수익금: +$3,150 (+900%)
보유 기간: 275일
이거 수익난 걸 마냥 좋아해야 하나…
아니면 아직 만기까지 많이 남은 걸 먼저 청산해 버렸으니 아까와해야 하나…


그래도 손절이 아닌 거 감사해야죠…게다가 ‘텐배거’인데…ㅋㅋ
나중에 조정이 오면 그때 다시 들어가는 걸로…
그런데 왜 텐배거는 그냥 10배(+900%) 오른 걸 텐배거라고 하는 걸까요?
엄밀히 말하자면, +1,000%를 채운 것을 텐배거라고 하는 게 맞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어쨌거나 그냥 자랑질 포스팅이었습니다. ^^
옵션 트레이딩은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만큼 높은 수익과 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돌발상황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한다면 굉장히 큰 손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상 먼저 기본 개념에 대한 확실한 이해, 그리고 본인의 트레이딩 전략과 습관을 점검하시고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정보공유에 유일한 목적이 있으며, 매수나 매도 추천의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책임감 있는 투자와 트레이딩으로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