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3일, ‘애플은 AI 할 맘은 있기는 있는걸까?’에서 애플의 AI 개발과 현상황, 그리고 그들의 스탠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본 적 있다.
뭐, 결론은 애플 걱정은 할 거 아니다…정도?
기사를 읽다보니 애플이 자사의 제품군에 인공지능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게 되면 발생할 영향에 대한 글이 있어 가져왔다.
Apple의 인공지능 도입
지난 6월,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 (Apple Intelligence)라는 이름으로 Safari, Notes, Calculator, Siri 등에 탑재될 AI 기반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iOS 18, iPadOS 18, macOS 세코이아 (Sequoia)와 함께 제공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폰 16 모델 출시에 따른 시장 전망
애플은 오는 9월 9일에 열릴 연례 행사에서,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최신 OS가 탑재된 아이폰 16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웨드부시 (Wedbush)의 분석가 댄 이브스 (Dan Ives)는 향후 6개월에서 12개월 동안 개발자들이 수백 개의 생성 AI (generative AI) 관련 앱을 개발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iPhone 16과 함께 시작될 소비자 AI 혁명의 (the beginning of the “consumer AI revolution”)이 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결과적으로 이런 AI 기술의 적용사례들은 애플의 주가에 약 $30-$40 정도의 상승여력을 추가할 수 있고, 애플의 시총은 4조 달러 이상에 도달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227.18이며, 시가총액은 $3.45조입니다.
Ives에 따르면, 애플의 AI 기술은 주가에 $30~$40의 상승 효과를 더해 4조 달러 이상의 시장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애플의 주가는 $227.18로, 시총은 $3.45조로 알려져 있다.
Wedbush의 애플 전망
- 목표 주가: $285
- 초기 아이폰 16 출하량: 9천만 대 이상 (월가 예상치 8천만~8천4백만 대)
- 2025 회계연도 예상 아이폰 판매량: 2억 4천만 대 이상
-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글로벌 아이폰 수: 3억 대 이상
어때? 아무래도 애플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고 했지?
ALWAYS DYOR-NFA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늘 과격한 수익 내시기 바란다.
이 포스팅은 특정 종목의 매수/매도 추천의 글이 아님을 밝힌다.